본문 바로가기

사진....photo/2017 파리,노르웨이....Norway

170421 - 오슬로(아케르스후스 요새, 오페라하우스)

아케르스후스 요새에 들어오니 병사들이 근무하는 모습이 가장 눈에 띄었다

줌을하고싶지만 고장나서 하지 못하는 줌..

 

 

아까 밑에서는 날씨가 좋았는데

날씨가 점점 안좋아 지고 있었다

 

성 바로 앞에서 보초를 서고있던 병사

바티칸에 있는 그 병사들이 떠오르는 모습이었다

 

 

요새에서 항구쪽을 보던 풍경

날씨가 그냥 흐리멍텅하다

뭔가 한겨울같은 느낌의 모습

 

 

성을 한바퀴 돌며 내려가니 대포들이 보였다

아마 중세시대에 사용하던 모습을 재연한게 아닐까 싶다

 

여유롭게 보트를 즐기던 사람들

 

아마 이 모습이 겨울왕국에 나온게 아닐까 싶은데

전혀 보질않아서 감을 못잡겠다

 

 

 

 

한바퀴 돌고 성을 빠져 나가는중

그런데 점점 비가오고 있었다

 

사진이고뭐고 일단 비를 피할곳에서 잠시 비를 피하는중

그런데 잠시뒤 비가아니라 우박이 떨어지는데

알사탕정도의 크기가 꽤 오랜시간 떨어졌다

 

비가 완전히 그치진 않았지만

어느정도 안정된뒤 다시 길을 나섰다

 

마지막 목적지인 오슬로 오페라하우스

 

건물양옆에 올라갈수 있을것만같은 저곳으로

올라가서 노을지는걸 보기로했다

여기서 보는 모습이 정말 이쁘다고 하던데..

 

잠깐 건물을 들어가봤는데

오늘 공연이 있는지 사람들이 꽤 많이있었다

 

 

점점 건물을 올라가는중

저쪽은 날씨가 좋은데 참 아이러니하다

 

 

올라오니 아직 석양이 지려면 한참남은듯 싶었다

일단 천천히 둘러보기로 했는데

탁 트인 공간에서 바람이 너무 불었다

 

 

오슬로 항구로 들어오는 페리

노르웨이도 섬이많고 지형적인 이유로 철도가 전국적으로 크게 발달하진 않아서

페리가 정말 잘 되어있는것 같았다

 

석양지는 시간을 어플로 확인해보니 한 두시간정도는 있어야해서

두시간동안 옥상에 있기는 힘들고

근처 카페에서 시간을 떼우며 조금 쉬기로했다

아침일찍 일어나서 제대로 쉬지도 못하기도 했고..

 

다시 시간을 맞추어 찾아온 오페라하우스

이제 하늘이 점점 붉어지고있었다

 

 

 

아까 올라가던 방향과는 반대로 올라가는중

 

 

왠 갈매기가 아무것도 없는 바닥을 엄청 쪼고있었다

찍으려고 가까이 다가가는데도 안도망가는 갈매기

 

옥상에 올라가서 찍은 파노라마사진

아쉬운건 석양을 제대로 못보았다..

 

느낌은 나는데 구름때문에 제대로 안보이는 상황

그래도 이 느낌도 꽤 좋았다

 

오페라하우스에 점점 불도켜지고

 

노을을 좀더 감상하다가

해가 완전히 넘어가고 바로 내려왔다

길거리는 어느새 불이 다 켜진느낌

 

 

 

우리나라였으면 퇴근하는 사람들로 북적거릴 시간이지만

이미 이동네 사람들은 한참전에 퇴근해서인지

조용한 분위기었다

 

 

이제 야간열차를 탈때까지 시간이 정말 애매하게 남았다

2~3시간정도 남았었는데

관광지라고 불릴곳은 이미 이른시간에 문을 다 닫아버렸고

그나마 근처 쇼핑몰같은게 늦게까지 문을열길래

오슬로 중앙역 근처 쇼핑몰을 돌아다녔다

 

그전에 역앞 중심가도 돌아다녔는데

확실히 사람도 아까보다 훨씬 줄었다

 

 

 

 

야경을 둘러보다가 들어간 쇼핑몰에서 화장실을 가려고했는데

노르웨이가 워낙 카드결제가 발달되어서 그런지

쇼핑몰 내 화장실도 카드결제만 되는곳이었다

관리소에 전화해서 카드번호 불러주고 결제하면

원격으로 문을 열어주는 방식(아마도?)였던것같다

결국 그냥 야간열차타서 해결하기로했다

 

베르겐까지 데려다 줄 기차

모습은 그냥 평범하다

 

 

열차를 타니 기본적으로 제공되었던 세트

슬리퍼랑 안대 담요가 있었다

 

열차 자체는 일반좌석배열인데

뒤로 그래도 꽤 넘어갔었고

밑에는 발 받침대도있고

처음에는 사람들이 꽉 찼는데 나중에는 별로 없어서

의자 2개씩 차지하고 누워서 자는 사람들도 많았다

좌석느낌은 꼭 새마을호 좌석 느낌

 

열차가 출발한뒤

마트에서 산 과자로 대충 요기를 하면서

시간좀 때우다가 내일을 위해 잠이 들었다

 

[사진....photo/2017 파리,노르웨이....Norway] - 170421 - 오슬로(국립미술관, 부두, 아케르스후스 요새)

 

[사진....photo/2017 파리,노르웨이....Norway] - 170421 - 파리 -> 오슬로(대성당, 왕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