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photo/촬영기록....record

130501 - 숭례문 복구 고유제

 숭례문이 불에탄지 이제 5년....

종묘에서 숭례문 복구 고유제가 열렸다

종묘에 들어가보는것도 쉽게 할수 없겠지만

숭례문 복구 고유제라니 앞으로도 없을지도 모르는 일

KTV에서 생중계를 했다

사실 고유제가 뭔지는 나중에 다보고나서 알았는데

 

 

조선 왕들의 위폐(?)

 

보니 왕들(혹은 신들)에게 복구했다고 알리면서

이런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비는 그런 행사같았다

 

 

 

 

 

사실 종묘를 이날 처음들어와봤는데

좋다...

 

경복궁만 갈것이 아니라

적어도 서울에 있는 고궁들을 한번씩은 다 둘러보고싶다

 

그리고 숭례문으로 이동

 

복구는 완료했지만 아직은 공개전이라 아무도 없는 숭례문앞을 거닐었다

 

 

뭔가 새것같은 느낌이 들긴하지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