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글....writing/후기....review

멈추지 않는 도전

멈추지 않는 도전
국내도서>비소설/문학론
저자 : 박지성
출판 : 랜덤하우스 2006.03.08
상세보기

왠지 남자라면 누구나 한번쯤 읽어봤을것만 같은 책

박지성 자서전..

박지성이라는 네임밸류에서도 그렇고

워낙 자기이야기를 안하는 사람이기떄문이기도 그렇고

안읽어봤어도 책이 있으면 '뭐지?'하고 지나가면서 책장이라도 넘겨봤을것만 같은책

그냥 간단히 말해서 자서전이다

박지성이 살아왔던 이야기를 하는거고

같이 근무서던 선임이 이런말을 했었다

어떤분야는 걍 열심히하고 1인자가 되면 돈은 알아서 벌게 되어있다

이말이 어울리는 사람중 하나가 박지성이 아닐까?

사실 축구선수중에 돈벌기 위해서 하는 사람은 없다

축구를 하다가 돈이 더 필요해서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팀을 이적하거나

무명선수들은 도박을 하거나 그런사태는 있어도

애초에 축구라는걸 시작할때부터

나는 때돈을 벌겠다! 라고 생각하는 사람은 없을것이다

그런 상황에서 생각해보면 그렇게 특별하지 않을수도 있다

책의 핵심은 노력하면 성공한다 정도..?

사실 핵심이란걸 적는것도 참 웃긴짓이다

애초에 자서전이란걸 쓸때

내가 어떻게 살아왔는지 남들에게 알려주는게 목적이 더 큰것이지

내가 이렇게 남들과는 다르게 대단하게 살았으니까 좀더 잘난 내가 남들에게 교훈을 줘야지

라는 목적으로 적는건 아닐테니까..

하지만 그래도 그 책을 읽음으로써 왠지 나를 되돌아보고 그런건 있다

내가 하고싶은일...

좀더 매진하고 노력하자

읭?ㅋㅋㅋㅋ

'글....writing > 후기....review'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나를 버리다  (0) 2011.09.24
콜롬비아나  (0) 2011.09.20
바보 빅터  (0) 2011.09.13
생각 버리기 연습  (0) 2011.09.13
구멍가게  (0) 2011.09.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