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photo/2016 대만...Taiwan

161020 - 컨딩 동쪽해안

다시 스쿠터를 타고 본격적인 컨딩 탐험에 나섰다

서핑도 못하는만큼 그냥 여유롭게 돌아다니자는 생각으로 천천히...

어차피 전기스쿠터라 시속이 많이 나오지도 않을뿐더러

바람때문에 좀더 조심하면서 다니긴했었다

 

 

스쿠터타고 달리는중

차들이 많이 안다니는데다가

최고시속이 평지에서 40km정도 언덕길 내려갈때 50km정도니까

나름 안전하게 타고다닐수있었다

대신 사진찍을때 한손으로 운전하니 바람때문에 엄청나게 흔들렸다

 

 

 

 

 

 

중간에 잠깐 해변같은곳이 있어서 내려서 사진을 찍었는데

비는 멈췄는데 바람이 정말 거세게 불었다

나름 이런느낌의 바다도 느낌이 있긴 있는데

그래도 역시 맑은게 좋다

 

이제 막 지은지 얼마안된것같은 집

 

 

전기스쿠터라 따로 번호판도 없었다

빨간거라 R208인가

 

 

 

자전거타고 여행하시던 분

은근히 이쪽지역에 자전거타고 돌아다니는 사람들이 많았다

다른건 몰라도 언덕이 굉장히 많아서 힘들텐데

 

 

 

 

계속 바다

 

한적한 도로

이렇게 계속 오르막길이었다

숙소에서 컨딩시내로 가는길은 나즈막한 언덕길이고

반대로 컨딩시내서 숙소로 오는길은 나름 경사가 있었다

 

흙먼지를 덮어쓴 지도

컨딩이 국립공원이라 나름 지도나 안내판같은게 군데군데 많았었다

근데 kenting이라 켄팅인줄알았는데 왜 컨딩이지

 

 

흐린느낌의 바다는 확실히 바위와 함께 찍는게 좋긴하다

 

 

아직 갈길이 멀다

 

 

 

중간에 뷰포인트 같은곳에 있었던 커플

대만사람으로 보였는데 이 바람에 대단하다

 

 

 

 

중간에 버스정류장이 괜히 눈에들어오고 느낌있어서 한컷찍고 다시 달렸다

 

또 다른 뷰포인트로 가는길

 

어찌나 바람이 부는지 풀들이 그냥 죄다 누워있다

 

 

돌이 구멍이 뚤려있고 엄청 특이한 모양으로 되어있었다

근데 바람이 너무불어서 몸을 가누기 힘들정도

일단은 내려갈수있는 곳이 있어서 좀 더 내려가봤다

 

이제 숙소쪽은 거의 안보이는 모습

 

아까 사진찍은장소

꽤 내려왔는데 흙이 황토같이 되어있는데다가 비가와서 엄청 미끄러웠다

올라가다가 한번 미끄러질뻔

 

그리고 한쪽에 두동강이 나있던 배

근처의 부류물들을보면 그렇게 오래된것같지는 않다

온전하게 두개가 있는거봐서는 근처 해역에서 사고난듯하고

무슨사연인지는 모르겠지만..

 

아까 들렸던 버스정류장에 서려나?

 

 

근처에 대만 군대 레이더기지같은곳이 있었다

군인들도 있고 경계도 서고 있었는데

위에 사진에도 드문드문 작게 나오고 있던곳

맨처음에 숙소로 넘어오면서도 느끼고

숙소에서 다시 컨딩 시내로 가면서 보일때마다 사진을 찍을때마다 느꼈는데

노순택 작가의 '얄읏한 공'이 계속해서 떠올랐다

평택 미군기지 근처에서 작업을 한 '얄읏한 공'처럼

컨딩 동부해안 어디서나 보이던 군사시설

개인적으로는 미약하나마 그 마음을 직접 느낄수가 있었다

 

 

 

달리고 달려서 컨딩 최동쪽으로 왔다

정확하게는 대만 최동쪽

 

이런 숲길을 한 5분가량 걸으면

 

조형물과함께 동쪽 끝부분이 나온다

 

대만 가장 동쪽 포인트

내가보기엔 컨딩을 여행하는 사람들은 많이와야 이쪽 포인트

보통은 등대부분까지만 갔다가 돌아오는듯하다

가오슝에서 당일치기로 오는 사람들이 많은것 같은 느낌

 

 

 

 

이곳도 역시 파도가 어마어마하게 친다

여기를 오니 날씨 맑은날 더 좋았을껄하는 큰 아쉬움

 

 

 

이정도 파도면 먼바다로 나가면 정신 못차릴듯하다

 

 

 

 

나름 느낌있었던 조형물

 

입구 주변에 있던 식당인데

망한건지 문을 안연건지...

갑자기 비가 너무와서 잠깐 쉬면서 찍은것같다

 

등대로 가는도중 왠지 여기도 길이 있을것같다!

라고 느껴서 갔는데 막혀있었다

길은 맞긴맞았는데...

 

그리고 다시 돌아가는데 보이는 엄청난 닭 무리

 

우리나라 토종닭이랑 비슷한데 더 쎄보인다

 

괜히 건들였다가 혼날꺼같아서 사진만 찍고 후다닥 도망가버렸다

 

중간중간 찍은 영상들

역시 너무나 흔들린다

 

 

 

 

[사진....photo/2016 대만...Taiwan] - 161020 - 가오슝 - 컨딩

 

[사진....photo/2016 대만...Taiwan] - 161020 - 어롼비 등대, 컨딩 서쪽해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