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술 이야기....Liquor

[술펀] 2021년 1월 숡박스

올해부터 새로 시작한 술구독
처음에 술담화를 알고나서 할까말까 고민을 하다가 잠시 보류..
그와중에 술펀을 알게되고 최근엔 꽤 여러개의 구독서비스가 생겼다
여러고민을 하다가 술펀으로 결정을 내리고 구독을 시작했다

1월의 숡박스
최행숙 전통주가의 미인약주, 미인탁주, 아황주 3종세트


마침 카카오 메이커스를 통해서 전통주 관련제품을 구입한게 있어서
먹기전부터 구성은 꽤 만족스러웠다

여담으로 사무실에서 근무하던중 갑자기 모르는번호로 전화가와서 경계했는데 알고보니 술펀이었다
이런저런 설명도 해주시고 마무리를 지으려는데
갑자기 술펀을 어떻게 알게되었냐는 질문에 당황해서
미깡 작가의 술꾼도시처녀를 재밌게 봤는데 관련 콜라보도 해서...이런식으로 답했었다
물론 그게 영향이 1도 없던것은 아니었지만..

술담화는 매월 결제를 하고 다음날부터 배송이 시작되는 반면,
술펀은 결제후 시간이 좀 걸린다
개인적으로는 술담화가 조금은 규모가 더 커보이는 회사였는데
그 회사의 강점인지 충분한 제품을 보유하고있어서인진 모르겠지만
바로 보내주는것보다 펀딩과 비슷하게 보유된 인원을 바탕으로 제품구성을 하고 보내주는것이
개인적으로는 좀 더 맘에 들었다
더 좋은 구성(?) 뭐 그런게 있지 않을까라는 기대감도 있었고
하지만 사무실에서 일일이 설명하기 귀찮아서 대충대충 넘겨서 살짝 미안한 마음도 들었다

그리고 지금 리뷰를 쓰기위해 술을 찾아보니
네이버 미인주가 홈페이지에서 직접 판매하는 제품들이
왜...더...싼것이지?
미인 탁주, 약주, 아황주 3개중에 4개 골라담기로 택배비포함 35000원에 판매중이다
심지어 나는 네이버 플러스 회원도 가입되어있으니
혜택을 다 받으면 32000원 정도에 제품을 받아볼수 있었다
술펀은 33000원에 3병인데 직접구하면 4병에 32000원 꼴..?
이러면 나가린데....
여러가지 사정이 있을테니 넘어가지만
앞으로 어떤 상품이 오는지 한번 제대로 체크를 해봐야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