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photo/2014 일본여행....Japan

140720 - 오사카(오사카성)

 드디어 오사카 구경을 하는날

딱히 이날을 잡은이유는 없었는데

어쩌다보니 뭔가 잘 굴러갔던날

 

오늘 하늘은 맑음

비올것같지는 않다

 

오늘도 역시 빵집에서 아침을 사먹었는데

이게 진정한 호빵맨이랄까?

 

오늘 하루종일 쓸 오사카 주유패스

2일은 필요없어서 1일권만 샀다

우린 크게 상관없었지만 2일권은 1일권보다 이용할수있는 구역은 조금 작은게 단점

 

열차가 한량한량 따로 움직일수 있도록 되어있어서

이렇게 칸마다 조종석이 있었다.

모든 열차가 그런건 아니지만..

 

 

운행은 안하지만 어쨌든 계기판은 작동중

 

지하철을 타고 이동하는데 갑자기 역무원이 무슨 판을 들고 기다리는게 보였다

 

도착함과 동시에 이렇게 휠체어가 쉽게 올라갈수있는 판을 깔아줬다

무사히 탑승한뒤엔 판을 들고 다시 돌아가셨는데

진짜 선진국이 괜히 선진국이 아닌것같았다

일본을 무작정 찬양하는건 아니지만 이런모습은 진짜 배울만하다

 

휠체어석마다 마련된 인터컴

아마 내릴때도 이걸로 이야기하면 미리 대기해서 깔아주지않을까?

 

오사카성 근처에있는 NHK건물

본사인지 아닌지는 모르겠지만... 아마 본사는 도쿄가 아닐까?

살짝 잘리긴했지만 저 가운데 원같은곳에 스튜디오가있어서

생방하는걸 볼수있었던것같다

10년전 처음방문했을때 들어가서 봤던기억이 있는것 같기도하고...

 

마침 무슨촬영이 있는지 취재진이 보였는데

예전 기억이 새록새록

 

공원에 은근히 운동하는사람이 많았었다

주말이라 그런가?

 

아직 오사카성까지 걸어가려면 한참남았다

외성도 못들어갔으니..

 

 

 

오사카성엔 이렇게 큰돌이 참 많이있다

저렇게 큰돌은 그냥 저상태로 놓고 성을 쌓았다던데

피라미드도 그렇고 옮기는걸 어떻게 한건지..

 

 

 

이것도 그냥 저거 하나가 큰 돌이다

저렇게 큰돌이 4~5개정도는 있던걸로 기억하는데

가이드북을 보지않아서 잘은 모르겠다

 

드디어 보이기 시작하는 오사카성

 

옛날 오사카성의 복원도

 

 

주말이라 그런지 사람이 많긴많았다

 

 

날씨도 무지하게 더워서 오사카성 올라가는길에 물을 뿌려주는데

저게 효과가 있는지도 살짝 의심스러웠다

수증기(?)가 차가운것도 아니고 미지근한데다가

오히려 더 찝찝한 느낌도있었고..

예전에 방문했을때 지하철역 주변 최고온도가 40도까지 올라갔었는데

그정도는 아니더라도 덥기는 정말 더웠다

 

 

성안에 들어가는것도 만만치 않았는데

 

기다리기도 싫고 안은 덥진 않을테니

그냥 건강한 두 다리로 걸어올라가기로 했다

 

성 내부는 촬영금지라 눈으로만 감상하고

드디어 올라와서 보는 오사카의 전경

날씨가 엄청 맑은것은 아니었다

 

저 멀리 관람차도 보이고..

 

 

 

운동장 한쪽에서는 무슨 행사가 열린듯 싶었다

 

우리가 걸어온 방향

 

어안렌즈로 전체를 담고싶었는데

이렇게 철창이 있어서 담기가 애매했다

 

예전에는 이런거 없었던거로 기억하는데.....

 

그리고 내려왔는데 왠 특이한 복장의 사람이 보였다.

 

사람들하고 사진도 찍어주셨는데

이 더위에 저렇게 무겁고 더운옷을입고 돌아다니시다니

저런 생고생도 없는것 같았다

게다가 코스프레를 하면서 사진을 찍고 돈을받는것이 아니라

저런 복장으로 관광객들과 사진을 찍으면서

사진에 보이는것처럼 봉지와 집게를 들고 쓰레기를 주으며 다니셨다

 

 

 

오사카성을 많이 찍긴 했구나..

 

이제 성 뒷쪽으로 나가서 다른곳으로 이동하기로했다

 

 

이쪽에서 바라보는 오사카성은 나도 처음이었다

보통 사람들이 이쪽으로는 잘 안다니기때문에..

 

 

 

성을 다시 나와서 길을가는데

 

왠 마라톤 복장의 아저씨가 보여서 한컷을 찍었다.

 

그런데 줄줄이 오는 사람들..

번호같은것도 없어서 대회를 하는건 아닌듯싶고

꽤 많은 사람들이 달리기를 하고있었다

뭔가 우리나라 공원과 사뭇다른느낌이랄까

물론 운동하는 사람들이 있긴하지만

여의도 공원이나 서울숲이나 이런곳은 운동보다는 나들이를 위한 목적이고

그나마 한강고수부지도 달리는사람보단 자전거 타는 사람들이 대부분이고

어색한건 아니지만 뭔가 어색한 그런느낌이었다

 

 

수면에 비친 오사카성을 끝으로 이제 다음장소로 이동!

 

 

[사진....photo/2014 일본여행....Japan] - 140720 - 오사카(덴노지동물원, 츠텐카쿠, 사키시마청사 전망대)

 

[사진....photo/2014 일본여행....Japan] - 140720 - 오사카(도톤보리, 우메다스카이빌딩)

 

[사진....photo/2014 일본여행....Japan] - 140720 - 오사카(햅파이브, 유카타 마쯔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