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술 이야기....Liquor

칼스버그 스페셜 브루(Carlsberg Special Brew)

주류명 : ​칼스버그 스페셜 브루(Carlsberg SPECIAL BREW) ​

알코올 : 8.8%

주​​종 : 맥주(임페리널 필스너)
생산자 : 칼스버그 브루어리(Carlsberg Brewery)
국가​ : 덴마크

처칠을 위한 맥주
한국에서도 봤으면 하는 맥주

전날 맥주 대 실패를 교훈삼아
이날 일정이 힘들기도했고 강한거!를 원해서 산 맥주
사실 일본에서 파는 스트롱맥주는
거의 다 별로여서 아주 실망한적이 많았었다
그런데 이건...역시 칼스버그인가?!

일단은 사가지고와서 살짝 검색을 해보니
처칠이 덴마크를 방문한 기념으로
좋아하는 꼬냑의 풍미를 느낄수있게 만든 정말 스페셜 브루다

일단 캔을따고 첫향은 나쁘지 않았다
위스키나 꼬냑계열에서 느낄수있는 풍미도 괜찮았다
일단 한모금 마시니 향을 더 풍부하게 느낄수있었다
늘 안주없이 맥주를 먹다보니 뭔가 아쉬움감이 있었는데
이번에는 전혀 그런걸 못느꼈다
첫맛은 전혀 스트롱을 못느끼는 깔끔한 맛에서
목넘김을 시작할때쯤 향이 느껴지고 알콜향도 느껴지고
마지막에 다 마시고 코로 숨을쉬면 향을 제대로 느낄수있었다

전날 맥주의 대실패를 대성공으로 바꾼 느낌
보통 한캔을 50분정도로 천천히 마셨는데
오히려 마지막 한모금때도 맛이 큰 차이가 없어서 좋았다
확실히 도수가 있다보니 그냥 맥주를 마시는것과는 다르다
굳이 비교를 해보면
소맥과 가장 비슷한 맛을 가진 맥주가 카스 레드라고 생각하는데
그것보다 훨씬 소맥과 비슷한 맛이 난다
하지만 소맥 특유의 달달함은 적고 풍미는 더 높다

아무것도없이 천천히 즐기면서 먹으니 개인적으로는 딱 좋았다
피곤할때 한잔씩 마시고 기분좋게 잠들면 좋을것같은데
아직 우리나라에선 판매를 안하는것 같아서 아쉬울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