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photo/2022 카타르 월드컵....Worldcup

2022 카타르월드컵 C조 2차전 - 아르헨티나 vs 멕시코

각 조별 1차전 경기가 끝난 직후
FIFA 기술위원회에서 리뷰를 했다
우리나라는 차두리가 속해있었나.. 그랬을텐데
이날은 불참

가장 유명한 사람은 역시 자케로니
특히 일본 감독까지 한 사람이라
아시아관련 리뷰를 좀 기대하고 취재갔는데
사실 별게 없었던게 함정 

취재진들도 엄청 많았던 분위기는 아니었다...

그리고 찾은 다른 연습구장 

도하 아시안게임때 건립한 토치타워가 보이는 연습경기장
방문한 연습구장중엔 가장 쾌적한 느낌이었다
가깝기도 하고 

여기는 가나 국가대표가 배정받았다 

한국의 2차전 상대인 가나 취재를 위해 잠시 방문
딱히 특별한 연습은 없었던거로...
오히려 가나 취재진들에게 우리가 취재대상이 되어서
순간 인터뷰이가 되어버리는 역전상황도 발생했었다 

숙소 근처에 있었던 캣맘
여기도 캣맘이 있어서 괜히 신기했다 

그리고 밤 늦게 정말 우여곡절끝에 방문한 루사일 스타디움
현재까지 아시아에서 가장 큰 경기장이다 

배 처럼 생긴 경기장
도하 옆에 루사일이라는 위성도시에 만든 경기장인데
확실히 외곽인게 옆에 공장단지와 쇼핑몰들이 보였다

거의 9만석에 가까운 이 경기장에 방문한 이유는 

무려 아르헨티나 경기가 있던 날이었다
심지어 상대는 멕시코라 꽤 재밌을것 같은 경기 
사우디에게 충격적인 1패를 했었기에 
아르헨티나가 무조건 이겨야 뭔가 이룰수 있는 경기였다 

멀기도 하고 사람이 워낙 많아서 이미 킥오프 하고 들어갈수밖에 없었다

사실 지금와서 보니까
이 경기를 본다는 자체에 흥분했는지
사진을 엄청나게 찍었다...
경기도 열심히 봤는데 분명 

어쨌든 전반전 종료 

역시 메시가 주인공일수밖에 없다 

이날 아르헨티나 팬들이 진짜 어마어마했다
남미의 축구열기를 
특히 아르헨티나의 열기를 다시금 느낄수 있었던 경기 

중간중간 카타르 현지인들도 보였다
저렇게 흰색 전통의상을 입은 사람들은 카타르 내에서도 고위층이라고한다
실제로 카타르 내 찐 카타르국민은 많이 없다고하니..

하프타임 이벤트처럼 뭔가 하는중 

교체선수들은 몸풀고 

후반 라인업 나오는 중
뒷모습만 봐도 다 아는 사람들이다 

노트 디지털줌의 한계 

메시가 너무 주목받아서 그렇지
사실상 오초아도 마지막 월드컵이 아닐까싶다 

후반 킥오프 전 

킥오프 

저기 반대쪽 듬성듬성 있는곳이 1등석일까
보통은 벤치있는쪽에 있는 경우가 많은데 

아 이제 킥오프다

경기장 분위기도 꽤 좋은편
아르헨티나 관중들이 많았지만
사실 멕시코 관중들이 적은편은 아니었다 

 

 

중간중간 참 사진을 많이찎었네..

이쪽에 꽉 채운 아르헨티나 관중들
사실상 멕시코 관중들이 있는쪽 말고는
대부분 아르헨티나 응원중이라고 봐도 무방했다 

슬슬 옷벗는 관중도 나오기 시작

메시가 프리킥 차길래 넣을줄 알고 찍었는데
그냥 떠버린 아쉬운 찬스

 

메시도 답답할만하지...
확실히 나이가 먹었다는게 보이는게
예전만큼 경기장을 지배하는 활약을 하지는 않았다
그런데 진짜 잘한다고 생각되는건
폭발해야할때와 아닐때를 구분하면서 진짜 똑똑한 축구를 하고있다는점
흔히말하는 축구도사의 정점을 찍었다고 본다 

그리고 바로 귀신같이 골
설마 저기서...를 현실로 만들어버렸다
지금까지도 생각하면 소름돋는 첫번째 골

팬이고 선수고 다들 난리었다 

저번 1차전에서 패배해서 더 그럴지도...

이때부터 경기장 분위기가 정말 달아오르기 시작
사실상 아르헨티나 홈이라고 봐야할정도였다 

 

감격에 겨운 메시 

메시, 데폴, 디마리아 3인샷
어시스트가 디마리아였나 

이때만해도 솔직히 아르헨티나가 우승할줄은 몰랐는데...
어쨌든 월드컵에서 메시가 골넣는 장면을 현장에서 본게 진짜 자랑이다
심지어 그 월드컵 우승까지 했으니... 

노트 줌의 한계 2 

골 메시 

 

이제 관중들이 오버해서 점점 미치기 시작했다 

아까보다 확연하게 늘어난 옷벗은사람들

이후부터 계속되는 아르헨티나의 압박공격

그래도 오초아는 오초아다 

둘이 조우하나 했는데 

가볍게 조우하고 다시 전쟁터로 

이날 관중은 88,966명
공식적으로 매진된 만원관중이다 

이쪽에서 보기 힘든 멕시코 팬 

아마 이때 역습해서 아르헨티나의 2번째 골을 넣은듯
다른 사진도 있는데 너무흔들려서 차마 업로드를 못했다 

확인사살 골 세레머니

두번째 골도 참 잘넣었다 

이제는 안도의 한숨을 쉬지 않았을까...

 

생각보다 골 세레모니를 길게 하는중

이걸보면 진짜 메시가 종교라는 소리가 안나올수가없다
메갓..

살색 반
하늘색 반

사실 종교적인 이유로 제지받지 않을까 싶었는데
크게 제지하는 사람은 없었던것같다
월드컵의 특수성 떄문이겠지?

3층에서 통천이 내려오면서 관중들도 승리 세레머니중 

경기 끝
나오니까 멕시코 사람들이 많네 

거의 9만명에 가까운 사람들이 나오는데다가
경기장에서 지하철역까지 원래도 먼데
관중들을 통제하려고 길을 구불구불 만들어서 거의 30분 넘게 걸린것같다
심지어 이떄 시간도 새벽이 가까웠던거로 기억하는데...

그게 중요한가 아르헨티나가 이겼는데 

마치 우승한것같은 세레머니중

아르헨티나 옷 입은 사람들중
진짜 절반정도는 메시 마킹을 하고있었다
3 메시마킹으로 경기는 마무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