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photo/2016 홍콩....Hongkong

160429 - 미드레벨 에스컬레이터

매우 오래전에 간 홍콩

처음으로 간 홍콩인데

사진정리를 하다보니 안올린걸 이제야 확인했다

그냥 대강 올려야지..


아마도 스카이팀 래핑한 비행기는 처음봐서 찍은것 같다



내가 타고 갈 홍콩익스프레스

이때 매우 싸게나와서

10만원? 13만원? 정도의 왕복으로 갔던거로 기억한다


대신 시간대가 매우 헬

4시 30분 비행기라니...

그때 공항을 가기도 애매해서

퇴근하고 짐싸서 바로 밤에 공항으로 향했었다



도착해서 첫끼는 샤오롱바오


2층버스타고 시내로



국기가 2개있어서 보니

한개는 더 높고 큰 중국국기

작은건 홍콩국기


아마도 IFC몰

지금도 이건 그대로 있었던것 같다


왜찍었는지 모르는 IFC몰 내의 크리스탈제이드


그냥 홍콩 시내





이때가 처음 홍콩간거라 신기했었다



그리고 최근에 다녀온 홍콩사진이라고 해도 될정도로

크게 이질감이 없다


미드레벨 에스컬레이터


오히려 지금이 공사때문에 더 보기 힘들다





에스컬레이터 타고 오르다보면 보이는 풍경들

유리창 안으로 뭐하는지 죄다 보인다


뒷편은 후지고...


네일샵이나 마사지샵, 헤어샵이 참 많았다


유명한 홍콩의 빨간택시


영국도 빨간버스가 유명한데

영국 식민지라 택시를 빨갛게 만든건가




그냥 천천히 에스컬레이터 타고 올라가면서 찍었다


할리우드 로드도 지나고



점점 올라갈수록 높은 아파트가 보였다


이런데서 어떻게 사나...

싶을정도의 아파트들

하지만 겁나 비싸겠지



이쪽이 소호거리 근처인가보다


꽤나 많이 올라왔는데

점점 올라올수록 사람이 줄어드는게 느껴졌다



중간에 그냥 한번 샛길로 빠져보기도 하고


아무래도 집이 좁아서 그런지

창문밖에 빨래를 널어두는 사람들이 많아보였다



그리고 계속 올라가다가 보인 이슬람사원같은 곳



왜인진 모르지만 정말 주택가 한 가운데 사원이 있었다


거의 끝까지 올라온 상황

애초에 관광지가 아니라 정말로 주민들 편의를 위해 만들 시설이라

중반 이후부터는 주민들의 모습들을 많이 볼 수 있었다

저기서 계속 타고 올라갔는지

옆으로 빠졌는지는 기억이 없는데...

어쨌든 빅토리아피크 전망대로 향했다




[사진....photo/2016 홍콩....Hongkong] - 160429 - 빅토리아 피크 트래킹, 성요한 대성당, 홍콩 종심법원


[사진....photo/2016 홍콩....Hongkong] - 160429 - 침사추이, 1881 헤리티지, 심포니 오브 라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