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술 이야기....Liquor

기네스 니트로 IPA(Guinness NITRO IPA)

주류명 : 기네스 니트로 IPA(Guinness NITRO IPA)
알코올 : 5.3%
주종 : 맥주(IPA)
생산자 : St. James's Gate Brewery
국가 : 아일랜드

니트로 때문인가 캔에서도 느껴지는 크리미함
굳이 비교하면 블랑과 비슷한 맛

바르셀로나에서 로마가는 페리에서 마신 유일한 맥주
사실 배에서 그냥 사먹자는 안일한 생각이 있어서
맥주는 딱 한캔만 사서 탔는데 그때 샀던 맥주다
호기심에 샀는데 굉장히 아껴먹었던 기억이 있다

사실 정확한 맛은 이미 시간이 지나서 잘 기억은 안나는데
기네스 특유의 볼은 당연히 들어있었고
무엇보다 니트로때문인지 캔으로 먹어도 굉장히 부드러웠다
향도 고수향같은 뭔가 특이한 향이 났었는데
개인적으로는 향도 맛도 나쁘지 않았었다
지금 생각나는 비슷한맛는 블랑인데
굳이 따지면 그런거고 다시 마셔보면 전혀 다른맛일지도..
블랑을 처음마셨을때 느꼈던 강렬한 향같은걸
이걸 마시면서도 비슷하게 느껴서 뇌리에 남은것같다

나도 기억이 잘 안나서 찾아보니 일단 후기가 많이 없지만
향이 별로라 맛없다는 의견이 생각보다 많았다
고수같은 향에 익숙하고 당시 상황에서 워낙 귀한맥주라
아껴먹어서 그런지는 모르겠지만...
맥주도 맛있고 부드러워서 한캔 더먹고싶단 생각도 했었다
5.3도라지만 알콜향이나 기네스의 쓴맛도 상대적으로 덜 났었던것 같기도하고
전체적으로 향과 크리미한 느낌이 인상적이던 맥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