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photo/자유....freedom

2020 도쿄패럴림픽 3

세번째 사진을 보면서 참...
거의 끝물쯔음 돌아다니면서 사진을 많이 찍었는데
열심히 찍은건 다 날아가고
이상한 먹는사진만 한가득이다

숙소 근처 꼬치집들을 여러군데 방문했는데
그중 한곳

처음에 영업을 하는곳인가? 싶었는데
코로나 특수때문에 매장영업은 안하고 배달과 포장만 하던곳

음식점 앞 거리
굉장히 조용한데 약간 유흥가인지
왼쪽에 무슨 여자들 나오는 바(?)같은게 있었는데
의외로 사람들이 막 돌아다녔다

꼬치 열심히 굽는중

생각보다 오래걸려서 꽤나 기다렸다

우버이츠로 포장주문에 계산까지 가능해서 굉장히 편했다
심지어 나중에 알고보니 서비스까지...

포장하고 다시 숙소가는길
전형적인 동네 신사

옆에 가라아게는 도시락 남은거였나?
이런저런 다양한 술을 매일 시도하는 재미도 있었는데

아무튼 꼬치는 굉장히 맛있었다
저렇게해서 900엔 정도로 기억하는데

맨 마지막날 사진으로 갑자기 넘어가는중
출국 전 시부야에서 막간 쇼핑을 했는데
타워레코드 방문

시부야하면 하치공인데
타워레코드 밑에도 하치공 동상 비스므리한 조형물이 있었다

K팝 전용층이 따로 있었던게 굉장히 인상적
J팝은 이제 우리나라선 끝물도아니고 그냥 사장될정도인데...

우리나라선 구하기 힘든 지브리 애니메이션 LP가 있어서 바로 구입
근데 막상 사가지고 들어오니까
생각보다 가격차이가 크게 나지도 않았고
구하기가 힘들지도 않았다는게 함

일본 아이돌 그룹만 모아놓은 코너인데
진짜 일본 아이돌도 살아남기 힘들겠다...싶었다

선배가 코카콜라캔을 모으는 취미가 있어서 산 도쿄2020기념 콜라
문제는 이게 2020년에 발매하고 2021년엔 발매를 안해서
시중에 풀린건 없고 일본 이베이에 경매로 나온걸 겨우겨우 구매
기념으로 한잔 따라마셨다
필요한건 캔이라며 

마지막 식사는 모토무라 규카츠

신촌에서 첫 규카츠를 먹어보고
와...맛있다를 외치고 그 뒤로 한번도 안먹었었는데
그 다음으로 먹은게 거의 10년이 지나서 도쿄에서 먹는 규카츠

생각보다 굉장히 맛있었다
여기야 뭐 원래 유명한곳이니까
그런데 마지막에 점원이 한글로 또 방문하라고 써준게 굉장히 인상적
그냥 다 주는건가?

그렇게 도착한 공항
원래 일본입국자는 호텔에서 2주 격리 뒤 밖으로 나와야했는데
문체부와 외교부를 통해 격리면제허가를 받았다

격리면제자와 PCR제출자 딱지까지 붙여진 레어여권
노란색 스티커도 나름의 구분을 위해서 붙여주고있었다

숙소로 가는길
경찰이 모든 통제를 하고있었는데
숙소도 정하지못하고 그냥 가라는데로 따라가는식
인천 하얏트, 명동, 아라뱃길 이렇게 세군데에 격리시설이 있었다
나중에 격리는 명동에서 했었는데
이때는 아라뱃길쪽 호텔에서 격리

버스에서 내려서 숙소로 들어가는길
입구부터 굉장히 철저하게 통제하고있었다
여기가 그 '나는 신이다'에 나와서 누가 쫒아온다던 그 호텔

일단 방을 배정받기전에 자리에 앉아서 서류작성을 또 해야한다

그렇게 배정받은 숙소
앞에 테이블은 식사를 놓아주는곳
정해진 시간마다 밥을 테이블에 놔주고 방송으로 알려주면 받아먹는 시스템
진짜 격리다
나중에 방송을 들어보면 외국인들도있고
우리처럼 1박2일이 아니라 2주격리하는사람들도 있고
정말 다양한 사람들이 격리되어 있었다

일회용품과 일용할 생수...
이미 저녁식사를 주는 시간이 지나서
규카츠 이후로 제대로 된 식사도 못했는데 받은건 육개장사발면 단 한개다
굉장히 오판을 한게
개인 캐리어는 회사 장비와 같이 이미 회사로 보내버려서
내가 가지고있는 짐에는 먹을것도 아무것도 없었다...
차라리 술이라도 있었으면 조금 덜 심심했으려나

그리고 받은 첫 아침식사
주먹밥과 스크램블에그는 동서양의 조화일까
배고파서 한개도 안남기고 다 먹었다
심지어 평소에 잘 먹지도않는 할라피뇨까지

뷰는 그래도 나쁘지않은편
날씨가 우중충해서 우울한 분위기가 참 격리시설같고 좋았다

그리고 받은 점심
얼마만에 먹어보는지 모르는 꼬마돈까스가 꽤 맛있었다

그리고 드디어 마지막 저녁
아마 7시 12시 5시가 식사제공시간이라 저녁까지 먹었던거로 기억한다
10시전에 입소했으면 PCR검사하고 음성이면 바로 아침에 퇴소였는데
10시이후에 입소해서 결국 거의 24시간을 채우는 최악의 상황이 발생했다
이건....그 다음 격리도 마찬가지여서 그땐 해탈했지만

아무튼 격리라는 요상한 경험도 하고 코로나중 첫 해외출장은 종료!

 

 

[사진....photo/자유....freedom] - 2020 도쿄 패럴림픽 1

 

[사진....photo/자유....freedom] - 2020 도쿄패럴림픽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