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photo/2022 카타르 월드컵....Worldcup

대한민국 국가대표팀 공개훈련

오늘 아침산책은 버거킹
맥모닝 먹으러 가는길에 옆에있는 버거킹을 봤더니
버거킹도 아침메뉴를 팔길래 방문해봤다

정식명칭은 킹 브렉퍼스트인듯?
일단 빵이 크로와상이라는게 꽤 끌리는 포인트였다 

근데 사람이 없어도 너무없다
맥도날드와 정말 상반되는 분위기...

그렇게 나온 메뉴
비프인지 치킨인진기억이 안나고
해쉬브라운은 조금 독특한느낌  

그리고 까봤는데 정말 실망했다...
크로와상이라며!
빵이 촉촉한 느낌은 있었지만
와...너무실망이었다
역시 왜 맥모닝이 인기있고
왜 여기에 사람이 없는지 알겠다 

집에와서 잠깐 티비를 틀었는데
무려 12곳이 라이브 동시연결중 

카타르 주요 지점에 리포터들을 내보낸거같은데
12개 동시연결이라니 참...
우리나라 선거때 6개정도 동시연결을 본거같긴한데 

내가 일하러 온건 아니었고
시간도 남고 이런저런 일들이 있어서
처음으로 코리아 하우스 방문
원래는 나는 상대국 담당이라 올일이 없었는데...

벤투와 통역 

여긴 우리팀 훈련하는곳
지금 카타르 아시안게임도 왠지 여기같던데...
이 근처에 이런 코트가 여러개있어서 옆 구장일지도? 

취재진들은 제한된 구역에서만 촬영이 가능했는데
멀리 땡겨찍는거 까지는 큰 제재가 없었다   

본격적인 훈련 전 가벼운 런닝 

다~ 아는 사람들이구만 

일하러 온거도 아니고
신나서 사진을 엄청찍었다 

파주에서 보는 풍경하고 사실 큰 차이는 없었다 

저기 뒤에서 회복훈련 하는 선수도 있었다 

이제는 아마도 볼수없을것같은 국대 황의조 

 

무언가 고민중인 벤투 사단 

대표팀 공개훈련이라 그런지 취재진들이 엄청나게 많았다
거의 우리나라 취재진들이었지만...

저 뒤에서 자전거타는 사람들이 전 경기 풀타임 뛴 주전들
큰 훈련말고 가볍게 회복훈련만 진행했다 

이젠 아마 패스훈련 중인듯?

국대 이강인 

 

아마도 오현규인거 같은데
월드컵 멤버는 아니지만 같이와서 +1로 훈련에 계속 참여했다
이것만으로도 엄청난 경험일텐데...  

가볍게 숏게임 시작
손흥민이 있는거보니 자전거타고 전부 합류한것같다 

조현우 이재성 

황희찬이 아마 햄스트링 문제가 있어서 제대로 못뛰었었는데
이때 훈련하는거보니 겁나 열심히 뛰고있었다
그래서 포르투갈전엔 무조건 나올것 같았던게 취재진들의 공통적인 생각 

꽤 공개하는 시간이 길었다
훈련만 거진 30분은 공개한거 같은데 

이제는 저 멀리서 다른 전술훈련 시작 

정말 여기와서 코리아하우스 한번도 못왔으면 서운할뻔했는데
참 다행이다 

반코트 숏게임을 끝으로 아웃
근데 진짜 잘뛰더라...

카타르 곳곳에 미디어 아트가 있었는데
꽤 웅장하고 볼만했다 

다음날 약속이있어서 가는길
이슬람의 달 마크와 하늘에 달이 느낌있길래 또 한컷 

약속장소인 펍
다른회사 선배가 맥주를 사준다고 불렀다
처음으로 술집다운 술집을 왔다 

카타르는 술집이 아예 없지는 않은데
5성급호텔 바에 한해서 술을 팔고있었다
심하면 신분증 체크하는곳도...
여기가 가나 대표팀이 묵고있던 숙소인데
왠지 느낌상 가나 대표팀 관련인물들인듯

밖에서 먹는 생맥도 진짜 생맥이지만
유리잔에 먹는 이게 진짜 생맥인 느낌
게다가 잔도 탐난다... 

한쪽에선 라이브 연주를 위해 준비중이었는데
연주를 들을까...하다가
맥주를 두잔이나 마셨고
세잔이나 마시기엔 돈도없고 이제 슬슬 복귀해야 할 시간이라
아쉬움을 마무리하고 끝
카타르에서 펍이라니 이것또한 꽤나 재밌었던 경험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