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photo/2022 카타르 월드컵....Worldcup

2022 카타르월드컵 E조 3차전 - 일본 vs 스페인

오늘도 어김없이 한국 훈련장에서시작
어제가 마지막인줄 알았는데
또 와버렸다

낮에 가만히 있어도 푹푹 찌는 날씨라
정말 가벼운 체력훈련 정도만 실시했다  

우리나라만 적용되는 날씨는 아니지만
우리나라 여름도 사실 거의 큰 차이가 없기에
다른 나라들 보다는 조금 타격이 적지않을까... 란 생각도 해봤다

펄비치에 다른일 떄문에 방문했다
사우디와 아르헨티나 사이에 우리나라 국기가 있는데
무슨 순서인지는 모르겠다
아랍어로 적었을때 순서이려나...?
보통 이런건 무슨 순서가 있기 마련인데

도저히 모르겠어서 그냥 넘겼다  

새로운 월드컵 조형물
사진찍으러 오는 사람들이 조금 있었지만
역시나 너무나 더운 날씨탓에
이 시간대에는 없었다
거의 정오에 가까운 시간대였기에...

점심을 뭘 먹을까하다가
생각보다 맛있는 한식당이 있다길래 방문
사장님은 한국인인데
종업원은 전부 외국인이었다
근데 진짜 생각보다 꽤나 맛있었던 참치김밥

그리고 정말로 꽤나 맛있었던 짬뽕
한국에 맛집과 비교한다면 당연히 아쉬울수 있지만
해외라는점 + 해외한식당과 비교를 한다면 꽤나 괜찮은 느낌이었다
게다가 돼지고기를 못먹으니 돼지고기 육수를 썼을리도 없을텐데
이것까지 감안하면 아랍국가에서 먹을수있는 짬뽕으론 탑이 아닐지

"꿈" 이라는 음식점
이곳이 한국음식점이 2~3개정도 몰려있는 지역이었는데
바로옆에 마트에 한국 아이스크림도 팔길래
후식으로 메로나까지 먹었다 

그리고 오늘의 하이라이트
일본과 스페인 경기를 보러 가는길

지하철 역에서부터 신경전이 장난 아니었다
심지어 근처에 쇼핑몰이 있어서
쇼핑몰 구경가려고 3시간 전부터 이동했는데도 이정도...

드디어 도착한 칼리파 인터네셔널 스타디움
칼리파 국제경기장이라고 쓰면 되려나...
그옆에 토치타워가 인상적이다 

점점 경기장으로 다가가는중
이번 아시안컵도 개최한지는 모르겠지만
아시안게임, 월드컵 기타등등 도하에서 열리는 스포츠경기에서 빠지지 않는 경기장이다
우리나라로 따지면 상암월드컵경기장.... 보다는
잠실종합운동장이라고 하는게 왠지 더 맞을것같기도  

말타고 순찰하는 경찰들도 볼수있었는데
역시나 말똥은...

미디어 출입구가 따로 있었기때문에
시간도 많고 경기장을 한바퀴 천천히 둘러봤다

아까와 반대의 포지션에서 한컷
아까 모습이 더 이쁘다 

바로 옆에있는 토치타워
호텔과 전망대로 쓰이는 건물인데
역시 뭔가 큰 행사를 할때 이런건물이 있는건 참 보기 좋은것같다

괜히 달도 보이길래 같이 찍었지만
역시 스마트폰의 한계란... 

잠시 경기장도 들어가봤다
축구전용구장이 아니라 종합경기장이기 떄문에
관중석과 필드의 거리가 상당했다
시야가 안좋긴 하겠지만
내가 보는 자리에서만 잘 보이면되지...
보통 이런 경기장은 위에서보면 오히려 큰 차이가 없기에 상관없었다  

열심히 걸개를걸고있는 울트라니뽄  

이건 내가 왜찍었지...
같이 보는선배한테 이쪽에서 만나자고 찍은것같다  

시간남아서 또 둘러보는 미디어존
옆에 다른 실내경기장이 있었는데
아마 핸드볼이나 그런거 할것같은...
거기에 미디어존이 마련되어서
각국의 취재진들의 편의를 마련해두었다
아무래도 경기장 내에 장소가 부족했나보다 

이제는 이동
토치타워는 그대로 보이지만
그옆에 빌라지오몰이라고 매우 큰 쇼핑몰이 하나 있다 

이곳의 하이라이트는 단연 곤돌라
방문객은 무료로 탈수있었던것 같은데
정말 마카오의 베네치안호텔을 그대로 옮겨놓은 느낌이다

이렇게 애들을 위한 작은 놀이공원도 있었고 

심지어 아이스링크장까지 있었다
카타르에서 아이스링크라니...

나는 일단 배고파서 KFC를 주문했다
사실 쇼핑몰을 둘러볼 겸 저녁을 뭘 먹을지 엄청나게 고민했었는데
돌고돌아 결국 KFC로
이로써 맥도날드,버거킹,KFC까지 어쨌든 패스트푸드 3대장은 다 먹었다 

뭔가 부실한 치킨버거 
뭔 세트같이 있어서 햄버거,치킨,감자튀김,음료,코울슬로 까지 주는거였는데
정말 배불러 죽을뻔했다

이제 정말 하이라이트
일본과 스페인 경기를 보러 입장
사실 이때까진 몰랐다
이날 경기가 이렇게 꿀잼일줄...

일본 스페인 

선수 입장
시야도 잘 보여서 나름 만족스러웠다 

일본도 우리나라처럼 어느순간 국기를 올리기 시작했다
아니 일본이 먼저였으려나?
옆에 각자 일장기를 들고있는건 우리와 조금은 다른풍경이려나
저렇게까지 많이 태극기를 들고다니진 않으니까  

반대편에 있는 스페인 관중들
전반적인 관중비율은 한 5:5 정도의 느낌?


킥오프할때 이렇게 카운트다운을 한다
언제부터인지 국제대회에서 이렇게 카운트다운을 같이 유도하는데
나름 킥오프에 집중도 되고 좋은것같다  

경기 시작
생각보다 스페인에게 밀리지 않았던 일본 

선제골은 먹혔지만
뭐 스페인이 워낙 잘하니까...

이때만 해도 스페인은 좋았지 

그리고 이때까지도 꿀잼이 될지 몰랐다 

어쨌든 신난 스페인관중들 

3차전은 동시에 진행하기때문에 이렇게 실시간으로 조별 상황이 전해졌다
스페인의 선취골로 현시점 스페인이 조1위
일본은 조3위

갑자기 시작된 파도타기
누군가 주도는 하는데 누가 시킨건 없다
역시 월드컵이라 볼 수 있는 풍경중 하나려나

일단 티키타카의 원조인 스페인과
스시타카로 불리는 일본인데
현장에서 본 일본은 tv로 볼때보다 훨씬 조직적으로 잘 움직이는 팀이었다
다만 아쉬운건 역시 득점력... 

미토마, 도안 In
일본은 이제 후반에 모든걸 걸어야하기에
공격적으로 나올수밖에 없었다

후반 45분을 위해 결전을 다지는 일본대표팀

그리고 골.....
정말 순식간에 골이라고 하는게 맞을것같다

사실상 후반 시작하자마자 골을 넣었다고 하는게 맞을정도로
일본이 너무 순식간에 골을 넣어버렸다
이제 기세는 일본에게 넘어가는 순간

선수들은 얼마나 기뻤을까 

옆에있는 몇몇 일본 관중들은 아주 난리가 났다
일단 스페인 상대로 골을 넣었으니
그것도 꽤나 잘 넣었기때문에
기세가 올라갈수밖에 없었다

그리고 개인적으로 이번 월드컵 최고의 골이라고 판단되는
미토마의 집념이 만들어낸 일본의 두번째골이 터졌다
정말 VAR이 아니었으면 절대 못만들어냈을 골
일단 골은 터졌고
굉장히 긴 시간동안 VAR을 할수밖에 없었는데
결국.... 일본의 역전골이 터졌다 

사실상 월드컵 우승정도의 느낌이겠지

일본의 벼락같은 두골이 터졌다
현재순위 일본 1위 스페인 2위
죽음의조라고 불리는 E조에서
일본이 2승으로 1위라니.....
심지어 저 2승은 스페인,독일 2승이고
1패가 코스타리카라는 아이러니한 상황

두번째 골이 터진뒤로는
사진을 찍고 뭐 그럴 겨를도 없었다
정말 재밌는 축구를 하고있었기에 사진찍는것도 사치랄까
생각보다 짜임새있는 축구를 하는 일본과
의외로 골게터가 안보였던 스페인
답답해하는 모습이 안타까웠지만
일본이 너무나 잘했기에 정말 축하를 할수밖에 없었다 

스페인이 조 2위로 올라서 다행이지
못올라갔으면...
그나저나 독일은 결국 2연속 16강 실패라는 진기록까지 세웠다 

풀타임
일본 2 : 1 스페인
일본 축구팬들은 참 잊지못할 경기일듯...